제 목
[건강서적]우리 몸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지점 강남점
작성자 ak클리닉 작성일 06-09-20 00:00 조회 4532

AK(Applied Kinesiology 응용근신경학)에 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서술한 책이 나왔다.
AK의학은 서양의 자연요법 의사가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근육의 힘의 변화를 평가하여 자기의 기능, 신경, 영양, 정서적인 상태 등 여러 요소들의 이상을 진단하는 의학이다.
저자는 동양과 서양의 의학이 AK의학을 통해 경락의 응용으로 만났고, AK의학적 방법으로 경락이 실한지 허한지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우리 몸이 다양한 방식으로 말하고 있다며 약을 입에 물고 있으면 특정 근육이 반응하는 것을 예로 들었다.
일반인들은 약이나 수술로 병이 낫는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병을 낫게 하고 건강을 회복시키는 것은 자연치유력이라며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는 순간 병의 절반은 정복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저자는 서술하고 있다. 
AK의학과 카이로프랙틱 권위자로 인정받는 이승원 원장은 현재 많은 양 한방 의사들에게 AK의학을 전수하고 있다.
이 원장은 AK의학의 창시자인 조지 굿 하트 박사를 필두로 한 미국과 영국의 AK의학, 카이로프랙틱의학의 권위자들로부터 의술을 전수받았다.
대한 카이로프랙틱협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고 현재 대한응용근신경학(AK) 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7년부터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서 AK양한방협진클리닉을 개원해 환자를 돌보고 있다.

진료시간

전화상담예약 정보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전화상담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