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추운 겨울 찾아오는 근육·관절 통증, 프롤로테라피로 개선될 수 있어
지점 부산점
작성자 AK클리닉 작성일 20-12-17 10:26 조회 1107

추운 겨울 찾아오는 근육·관절 통증, 프롤로테라피로 개선될 수 있어



20201217_102443.png

추운겨울은 근육과 관절 등이 경직되어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생활 활동에도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겨울에는 체온유지와 갑작스런 온도 변화에 대비해 신체가 놀라지 않도록 적절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과 관절의 경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 체온유지 및 보온을 위해서는 두꺼운 옷을 한 두 개 입는 것 보다 얇은 옷을 여러겹 입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러한 보온, 운동, 충분한 휴식에도 관절이나 근육의 통증이 생긴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근육 또는 관절의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은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에 반드시 전문이의 정확한 진단과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 이러한 통증의 치료를 위한 방법으로 수술보다는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개선되길 원하는데, 이에 비수술적 치료인 프롤로테라피가 많이 시행되고 있다.

프롤로테라피라 불리는 프롤로 치료는 증식(Proliferation)과 치료(Therapy)가 합쳐진 말로 손상된 연골, 뼈, 인대, 힘줄 부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주사치료이다. 이는 인대증식 치료로 단순히 진통을 억제하는 것만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여 척추와 관절의 치료에 사용된다.

또한 간단한 주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을 받는 환자의 신체적 부담도 적고, 흉터도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방법이 무척 간단하기에 시술의 안전성이 매우 높으며, 치료 적용 범위가 매우 넓어 다양한 치료에 응용이 가능하다.

프롤로테라피의 치료적용 범위로는 목, 어깨, 허리, 고관절, 팔꿈치 등 인체의 거의 모든 관절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스스로 새로운 증식을 유도해 약해진 조직을 강화하게 되므로 통증이 있는 인대, 근육, 관절, 연골 등을 튼튼하게 만들어 재발을 방지한다.

이같은 프롤로 테라피는 간단하고 위험부담이 적은 주사치료이지만, 주사되는 약물의 적정량과 적정농도를 맞춰 안전한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한다. 이에 반드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전문의의 숙련된 의술이 필요하다. 

도움말 : 부산 AK정형외과 이승원 대표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 - 세상을 가리키는 인터넷뉴스(http://www.pointn.net)

진료시간

전화상담예약 정보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전화상담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