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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운동을 하면 뇌가 좋아집니다.
작성자 ak클리닉
작성일 12-07-16 13:40
조회 3067
첨부파일   work.docx (19.8KiB) [55] DATE : 2012-07-16 13:54:14
안녕하세요? 에이케이클리닉의 이승원원장입니다.
저희 클리닉에 오셨던 분들과 지인들께 도움이 되는 건강 상식을 매주 월요일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뇌가 좋아질까요?

저는 1990년대 초부터 기능신경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Dr. Carrick으로부터 기능신경학을 배우고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Dr. Carrick은 운동을 하면 근육과 관절에 있는 센서가 자극이 되고 이 자극은 척수를 거쳐서 소뇌, 중뇌, 대뇌, 다리뇌, 숨뇌, 기저핵 등 중추신경 전체에 영향을 준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치료법은 근육이나 척추관절을 적절하게 만져서 잘 치료되지 않는 뇌와 신경계의 문제를 다루는 것입니다.  
최근의 연구는 뇌에 대한 운동의 효과가 이런 신경계를 자극하는 것 이외의 다른 각도로도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     운동은 뇌를 좋게 한다.
2.     10시간 정도 공복(아침)에 하는 운동이 좋지만, 어떤 시간에 하더라도 운동하지 않는 것보다는 하는 것이 낫다.
3.     운동은 감정뇌와 신경전달물질(세로토닌등)에 영향을 주어서 마음을 편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4.     운동을 하면 fitness hormone인 성장호르몬이 부신에서 나온다. 항노화호르몬이다. 적절하게 운동을 하면 주사를 맞는 정도의 양이 나온다. 도핑테스테에서 성장호르몬이 제외된 이유임.
5.     운동을 할 때 당분 특히 과당은 좋지 않다. 운동 후 당분이나 스포츠음료는 좋지 않다. 당분이 적은 음식을 드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면 뇌가 건강해지고 마음도 편안해집니다.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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